기록 l 16주 초음파, 성별은? (딸 초음파 vs 아들 초음파) 2차 기형아 검사 그리고 취약X군..?


기록 l 16주 초음파, 성별은? (딸 초음파 vs 아들 초음파) 2차 기형아 검사 그리고 취약X군..?

한 달 만에 정기검진을 왔다 중간에 한번 오른쪽 배가 아파 병원에 들렸는데 뭉친 것도 아니고 괜찮다고 초음파 없이 돌아감ㅎㅎ 두 번째지만 여전히 이벤트가 끊이지 않는다; 오늘은 16주라 성별을 알 수 있고 (물론 다동이가 다리 사이를 잘 보여줘야.. ㅎ) 2차 기형아 검사가 있는 날이다. 그 외엔 추가로 '취약 X선 검사'를 해야 한다는데, 바로 사인하라는 것이 좀 이상해서 알아보고 한다고 했다 ㅎㅎ (결국 안함) 16주 기록! @푸르푼 아기는 잘 자라고 있을까? 보통 머리 길이 (BPD), 허벅지뼈 길이 (FL), 배 둘레(AC)로 주수에 맞는지 체크한다. 16주 이후부터는 너무 커서 머리-엉덩이 길이 (CRL)는 재기 어렵다. 다다 때는 항상 머리가 컸는데, 다동이는 아담한 머리 사이즈라고 하셨다. (4일이나 빠른데요?ㅎㅎ) 그러면서 남자아이가 보통 머리가 크다고 공주일 수도 있겠는데요?라고 하심 ㅎㅎ 허벅지 길이도, 심장박동 수도 매우 매우 정상! 그리고 태반 위치나 양수 정도...


#16주 #초음파 #아들 #성별반전 #성별 #삼각점법 #딸 #다리사이 #기형아검사 #취약X선

원문링크 : 기록 l 16주 초음파, 성별은? (딸 초음파 vs 아들 초음파) 2차 기형아 검사 그리고 취약X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