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한 가정의 자산관리는 누가 해야 하나? ( ROE 와 ROA 그리고 리스크 분산 )


[단편투자생각] 한 가정의 자산관리는 누가 해야 하나? ( ROE 와 ROA 그리고 리스크 분산 )

[단편투자생각] 한 가정의 자산관리는 누가 해야 하나? ( ROE 와 ROA 그리고 리스크 분산 )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 Y.D입니다. 오늘은 한 가정의 자산관리에 대해 주절주절해보겠습니다. 금융지식이 많고 적음을 떠나 한 가정의 자산관리 누가 해야 하나? 사례 1] 한 가정을 책임지는 남편이 모든 자산을 관리 감독하고 와이프는 생활비만 타서 사용. 사례 2] 모든 자산 및 월급을 와이프에게 전적으로 맡기시고 소소하게 용돈만 받아 생활하고 있는 남편. 사례 3] 결혼 후에도 자기 자산은 자기가 각자 관리! (네 돈은 네 거 내 돈은 내 거) 보통은 위 사례들 중 한 가지에 해당될 텐데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2번이었다가 1번으로 간 사례입니다 솔직히 1번이든 2번이든 3번이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배우자와의 통합자산이 몇 년이 지나도 증가하지 않고 빛만 늘고 있다?? 그럼 한 번쯤은 가족의 자산관리에 대해 한번 진지하게 되새겨 ...


#1 #ROA #ROE #리스크분산 #리스크테이킹 #자기자본이익률 #자산관리 #총자산수익률 #펀드매니저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한 가정의 자산관리는 누가 해야 하나? ( ROE 와 ROA 그리고 리스크 분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