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결국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할배는 청바지 장사를 선택한 건가? (ft. 반도체의 봄은 오나?)


[단편투자생각] 결국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할배는 청바지 장사를 선택한 건가? (ft. 반도체의 봄은 오나?)

[단편투자생각] 결국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할배는 청바지 장사를 선택한 건가? (ft. 반도체의 봄은 오나?)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최근 가치투자로 유명한 워렌버핏이 TSMC 주식을 매수했다는 사실에 “드디어!! 반도체 업계에 봄이 오는 것인가!~”라는 희망 회로를 돌리게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1년 가까이 하락 중인 TSMC의 주가도 최근 급상승했습니다. 물론 최근엔 주춤하지만요. 시계열을 이렇게 펼쳐보니 반도체의 테슬라가 따로 없는듯한 주가 트렌드네요. 버핏의 투자 원칙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 원칙을 잊지 않는 것이 두 번째로 중요하다 그의 반도체 기업 투자는 여태껏 버핏 할배가 보여준 것과 그 결을 달리하는 행보인데요. 특히 최근 애플,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 IT(정보기술) 기업에 투자에 나섰지만, 버핏 할배의 투자 철학과 거리가 나무나 먼 주가 변동성이 너무 큰 반도체 종목을 선택한 적은 한 번도 없었죠. 왜 갑자...


#TSM #반도체투자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TSMC투자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결국 버크셔해서웨이 워렌버핏할배는 청바지 장사를 선택한 건가? (ft. 반도체의 봄은 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