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책리뷰]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ft. 은퇴 후의 삶에 대한 고민)


[문화생활/책리뷰]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ft. 은퇴 후의 삶에 대한 고민)

서 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저자 서성현 출판 바이북스 발매 2022.02.15. [문화생활/책리뷰]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ft. 은퇴 후의 삶에 대한 고민)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최근 머릿속에서 맴도는 단어가 있습니다 은퇴 후의 삶 나이 40대가 훌쩍 넘어가니 슬슬 인생의 후반부(50세 이후)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아무도 인정해 주지 않는 마음은 아직까지 20~30대라고 생각하지만요. 그래서 그런지 관련 도서관에 들리면 해당 주제의 책들에 눈이 가고 빌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관련 도서 중 ‘서 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이라는 책을 읽고 리뷰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책 리뷰는 해당 책에서 인상 깊었거나 되새겨 보고 싶은 문구들과 함께 적어보려고 합니다. 회사 일과 개인 삶의 최적의 밸런스를 찾아라 직급이 위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낀대 혹은 꼰대) 더욱더 남의 눈치를 보게 되는데 그런 생각은 갖다 버려라. 생각 외...


#서부장의슬기로운이중생활 #은퇴계획 #은퇴플랜 #은퇴후직업 #자기개발도서 #지속가능성

원문링크 : [문화생활/책리뷰]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ft. 은퇴 후의 삶에 대한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