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펄어비스 ‘도깨비’ 게임의 실체와 환영 그리고 주식 ( ft. 투자자의 관점)


[단편투자생각] 펄어비스 ‘도깨비’ 게임의 실체와 환영 그리고 주식 ( ft. 투자자의 관점)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작년 이맘때쯤(10월 중순쯤) 한창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유행했던 시기였었나?.. 펄어비스에서 개발 중인 ‘도깨비’라는 3인칭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메타버스라는 말도 유행했지만 NFT까지 엮이면서 ‘현실과 분리된 메타버스 세상에서 우리는 앞으로 살게 될 것이다!’라는 큰 ~비전? 을 보여주었죠. 실제로 국내외(해외까지) 게임 관계자에게까지 호평을 받으면서 ’이건! 나오면 무조건 대박‘이라는 심리를 개인 소비자에게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얼마 안가 펄어비스의 주가는 최고점을 찍습니다 당시 펄어비스라는 회사는 2014년 검은사막 PC 출시 그리고 2018년 모바일 출시 후 다음 차기작은 미 정상태. 아무리 성능 좋은 자체 엔진에 게임성 좋다고 하지만 검은 사막이라는 게임 하나 가지고 사골에 죽까지 만들고 있는 중인 회사였고요. 매출과 순이익도 모바일 검은 사막 공개 이후 점점 떨어지는 시점이었죠. 아마도 검...


#NFT #가상세계 #검은사막 #도깨비게임 #도깨비출시 #메타버스 #붉은사막 #펄어비스 #펄어비스주가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펄어비스 ‘도깨비’ 게임의 실체와 환영 그리고 주식 ( ft. 투자자의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