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배설] 삶(인생)의 목표와 목적 잘 구분하고 살고 계시나요? (목표와 목적의 차이)


[사고배설] 삶(인생)의 목표와 목적 잘 구분하고 살고 계시나요? (목표와 목적의 차이)

[사고배설] 삶(인생)의 목표와 목적 잘 구분하고 살고 계시나요? (목표와 목적의 차이) By 양곤 대디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우선 쉬운 문제 하나 ️‘나는 10킬로 뱃살을 빼고 싶어!‘ ️’나는 과일만 먹을 거야.‘ ️‘나는 하루에 30분의 유산소 운동을 할 거야.’ ️‘나는 하루 한 끼만 먹을 거야’ 어떤 것이 목표이고 어떤 것이 목적일까요? 낚였네요.. 위 예시들은 전부 다 목표입니다. 여러분은 살면서 이루고 싶은 게 무엇인가? "살면서 이루고 싶은 게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의 의미는? 삶의 목적일까요? 삶의 목표일까요? 왜 갑자기 목표와 목적을 구분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냐면요. 제가 생각한 인생의 목표와 목적은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목표는 눈에 보이는 현실적인 ’그것‘입니다. 즉, 목표란? 실현 가능하면서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예) 100억 부자 되기, 서울 한강뷰 아파트 구입, 판검사 시험 합격, SKY 대학입시 합격 등등... 하지만 목적은 무엇일...


#목표목적차이 #삶의목적 #삶의목표 #인생목적 #인생목표

원문링크 : [사고배설] 삶(인생)의 목표와 목적 잘 구분하고 살고 계시나요? (목표와 목적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