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경기불황의 시기 전기차 시장은 치킨게임 시작? ( ft. 너는 망하고 나만 잘나가? )


[단편투자생각] 경기불황의 시기 전기차 시장은 치킨게임 시작? ( ft. 너는 망하고 나만 잘나가? )

[단편투자생각] 경기불황의 시기 전기차 시장은 치킨게임 시작? ( ft. 너는 망하고 나만 잘나가? )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폭락하면 국내외 할 것 없이 2차 전지 관련 주와 다른 전기차 주가뿐만 아니라 전기차를 만드는 내연기관 주가의 흐름까지도 좋지 않습니다. 전기차 대장주인 테슬라를 폭락을 외치는 분들의 주식 포트폴리오 안에도 적어도 이차전지 포함 전기차 관련 주 혹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 주 혹은 관련업계 ETF 혹은 개인 퇴직연금에 포함되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위 항목에도 없다고요?? 그럼 대한민국 연기금의 국내외 주식 포트폴리오에는 적어도 관련 주식을 들고 있으니 자신의 자산에서 완전히 없다고 말할 순 없죠? 부동산이던 주식시장이던 어떤 자산 시장이던 시장은 분위기 잘 타죠. 스마트폰 사업이 주력인 시총 1위인 애플이 재고가 쌓이고 공장이 안 돌아가서 주가가 떨어지는데 해당 기업에 납품하는 반도체나 자재 기업들...


#TSLA #경기침체불황 #도요타 #레거시기업 #전기차시장 #차량당마진 #치킨게임 #테슬라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경기불황의 시기 전기차 시장은 치킨게임 시작? ( ft. 너는 망하고 나만 잘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