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르파티 / 소크라테스 악처에 대해(feat : '1페이지 철학 365' 중에서)


아모르파티 / 소크라테스 악처에 대해(feat : '1페이지 철학 365' 중에서)

이웃님 그리고 여러분 안녕하신가요. 저 드디어! 1일1포 내용이 바닥났습니다.^^; 글이라는 게 쓰면 쓸수록 쓸.. 거리가 늘어날 줄 알았어요. 또 지내보니 그렇지 않은 날도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 쉽게 읽히는 책을 골라봤는데요. 도서관의 'The 해빙'이라는 책을 예약해놓고 있는 상태에서 이 책을 골라봤어요. 「1페이지 철학 365」ㅡ최훈 지음. '유대인의 유머'라는 책도 있는데 한 페이지씩 쉽게 부담 없이 읽힙니다. 암튼 '1페이지 철학 365'에서 기억에 남았던 두 가지(지금 읽고 있는 중)를 적어볼까 해요.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철학 365 저자 최훈 출판 비에이블 발매 2020.12.20. LOVE ROSE, 출처 OGQ 철학 TMI 아모르파티 가수 김연자 씨의 노래 <아모르파티>는 흥겨운 곡조 때문에 amor party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실은 amor fati다. 이것은 "네 운명을 사랑하라."라는 뜻의 라틴어로 프리드리히 니체의 <이...


#1페이지철학365 #포스팅거리가동남 #크산티페 #철학이밥먹여주는건아니지만 #철학은어렵지만재밋다 #지나가리라 #지나가겠지 #운명을받아들여라 #어렵다긍정적 #악처 #아모르파티 #소크라테스 #모두 #마음도힘든나날 #다 #긍정적 #힘내자요

원문링크 : 아모르파티 / 소크라테스 악처에 대해(feat : '1페이지 철학 365'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