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환경스페셜 '우리는 행복하면 안 되나요?' (Feat. 동물복지에 대해)


kbs 환경스페셜 '우리는 행복하면 안 되나요?' (Feat. 동물복지에 대해)

거두절미하고 행복이 뭐랍니까. (그냥 기본적인 것도 보장이 안되는데요) 수많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어떻게 식탁에 오르는지 알고 계신가요? 특히 돼지에 대해서요. 저도 최근에 안 사실인데요. 동물복지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몇천 마리 닭이 도살장으로 가는 운반차랑 환경스페셜 '우리는 행복하면 안 되나요?' 이 프로그램을 보고, 돼지가 너무 가엽고 불쌍해서 한동안 할 말이 없더라고요. 돼지나, 소, 닭의 수명이 20년 가까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돼지는 인공수정으로 새끼만 낳다가 3 년 뒤 죽임을 당한다고 합니다. 좁은 케이지 안에서 치아도 발치당한 채로 그저 먹고 배설하고 출산 해야하는 돼지입니다. 사실 돼지가 엄청 깨끗함을 추구하는 동물인 거 아셨나요? 게다가 극진한 모성애는 어떻고요. 사회성도 좋아서 서로의 새끼를 품어주고요. 자연적으로 키울 때는 돼지엄마들끼리의 따뜻한 공동 육아에 가슴이 찡해오더라고요. 돼지 새끼들은 생후 3주만에 어미젖을 떼고, 서로 꼬리를 문다는 이유...


#동물들수명 #칭찬해 #착한농장 #자연양돈농장 #인수공통전염병 #육식먹는횟수라도줄입시다 #우리는행복하면안되나요 #오염된환경그들만의것일까 #비건 #불쌍해 #동물복지 #동물들의인생 #환경스페셜

원문링크 : kbs 환경스페셜 '우리는 행복하면 안 되나요?' (Feat. 동물복지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