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견만리 2 수포자를 버리고 탐구하고 즐겨 찾는 수학자, 과학자를 키워내자.


명견만리 2 수포자를 버리고 탐구하고 즐겨 찾는 수학자, 과학자를 키워내자.

명견만리 저자 KBS 명견만리 제작진 출판 인플루엔셜 발매 2016.06.07. 독서일 2021. 11월 초 명견만리 저자 KBS 명견만리 제작진 출판 인플루엔셜 발매 2016.09.21. 인정 리뷰 어제에 이어 기억에 남는 문구를 남겨본다. 명견만리의 뜻처럼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시간의 동시성처럼 내가 지금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앞의 미래를 창조할 수 있으니까 새삼 더 열심히 살고 싶어진다. 짧기도, 길기도 할 수 있는 시간을 쫓아가기보다, 따라오게 하고 싶다. 과학. 수학은 누가 포기하게 했던가? 새삼 나이 들며 과학, 수학이 재밌게 느껴진다. 우리나라 즉, 한국 사람들의 두뇌는 무척 좋다고 한다. 그 좋은 머리, 인재들을 사회나 정부, 가정에서 적극 장려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는 책이다.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서로 토론하면서 더 많은 것을 얻고 배울 수 있음을, 경제만 선진국이 아닌 교육의 선진국도 엇비슷하게는 따라와야지 않을까, 누구 탓을 하는 건 의미 없다. ...


#깨봉수학 #존중하는토론장 #재미있게 #앞으로의미래 #수학과학 #수포자 #새로운교육방향 #미래를보는힘 #명견만리 #다름을받아들이고 #합의의기술을배우자

원문링크 : 명견만리 2 수포자를 버리고 탐구하고 즐겨 찾는 수학자, 과학자를 키워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