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중력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지음 (ft. 인생의 중반 쿼터라이프Quarterlife 에 대해서)


어른의 중력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지음 (ft. 인생의 중반 쿼터라이프Quarterlife 에 대해서)

나는 코너의 부모님이 아들을 존중할 수 있기를 바랐다. 작가 오드리 로드는 부모의 입장에서 쿼터라이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방법에 관한 든든한 지침을 남겼다. 로드는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자기만의 삶을 살 수 있는 자유와 힘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자라나는 아들을 둔 어머니의 경험에 관해 썼는데, 아들의 발달에 모범이 될수 있도록 자기 자신부터 심리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사는것이 얼마나 값진 일인지 강조했다. 내가 아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교훈은 딸에게 가르쳐 줄 교훈과 똑같다. 바로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법이다. 그것을 가르쳐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부터 나 자신이 되는 것이고, 그러면 아들은 어머니처럼 산다는 불가능한 일을 추구하는 대신 자기 자신이 되는법을 배울 것이다. 이는 자기 내면에 있는 목소리를 경청하는 법이자, 세상이 원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압박하는 요란하고 솔깃하고 위협적인 외부의 목소리에 무던해지는 법이기도 하다. 어른의 중력 ...


#어른되는방법을가르쳐줄 #어른의중력 #어린어른을위한심리학 #월북 #인생의중요한때 #쿼터라이프

원문링크 : 어른의 중력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지음 (ft. 인생의 중반 쿼터라이프Quarterlife 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