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Tip] 8. 배열과 포인터 [C/C++ Tip] 8. 배열과 포인터](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yNDAzMTdfMTE2/MDAxNzEwNjg2MTg2OTM3.KkulKsFuk11DGY8_CaQaWgjUk8tCw7ifQzDvLDPREAEg.XjQR23PhfRcHOmrJRhYabzb6SR4us2uyqVzm67whbHYg.PNG/%C1%A6%B8%F1%C0%BB_%C0%D4%B7%C2%C7%D8%C1%D6%BC%BC%BF%E4_-001_%289%29.png?type=w2)
C언어에서 포인터는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이다. 배열과 포인터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이 둘을 연결지어 이해하면 C언어의 메모리 관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배열과 포인터의 관계에 대해 설명한다. 배열과 포인터의 기본 관계 C언어에서 배열 이름은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가리키는 포인터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int numbers[5]; 배열이 있다면, numbers는 &numbers[0]와 같은 주소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배열의 이름이 첫 번째 요소의 주소를 가리키는 포인터로 동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int numbers[5] = {10, 20, 30, 40, 50}; int *p = numbers; // 또는 &numbers[0] printf("%d\n", *p); // 10 출력 포인터를 사용한 배열 요소 접근 포인터 연산을 사용하여 배열의 각 요소에 접근할 수 있다.
포인터에 정수를 더하면,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에서 그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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