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1)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1)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권효민 인턴기자] 1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청지협)에서 주최한 이 행사는 이번에는 특별히 양장숙 국회의원실에서 주관하여 지속가능발전과 평화를 위한 정책적 모색이 이루어지는 시간이었다. 행사는 양장숙 국회의원과 김종민 의원, 윤창현 의원, 이재정 의원의 축사로 시작했다. 서로 다른 정당에서 다른 이념을 가지고 있는 국가 지도자들이 지속가능발전과 평화에 대해서는 모두 그 가치를 우선시하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식순이었다. 1부는 김정필 청지협 대표의 기조 강연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한반도 청년 평화, 안보”라는 제목을 가지고, 한반도 청년 피스빌딩의 주류화, 내재화, 공동화를 강조하며 남북 공동의 이슈인 청년 피스빌딩이 제도에도 안착해야 함을 역설했다. 김 대표는 한국청년공동성명을 소개하...


#대학생기자 #피스빌딩 #평화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청소년기자단 #청소년기자 #청년 #지속가능발전 #유엔 #안보리2250호 #안보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대학생기자단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원문링크 :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