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끼를 먹는 스페인 사람들,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하루 5끼를 먹는 스페인 사람들,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김인영 기자] 올리브의 나라, 스페인은 전 세계 올리브유의 41% 가량을 생산한다. 즉, 사람들이 요리할 때 사용하는 올리브유의 원산지는 대부분 스페인이다. 하물며 토마토, 감자와 같은 야채도 많이 재배한다. 그래서 야채와 과일에 값이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편이다. 야채와 과일, 고기가 매우 저렴한 이 나라에서 다양한 요리를 하고 즐기는 것 흔하고 심지어 1일 5식을 먹는 독특한 문화가 있다. 5끼를 밥처럼 먹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침은 7시에서 9시 사이에 먹고 11시쯤 점심 전 간식을 먹는다. 그리고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는 황제처럼 즐기는 점심을 먹고 6시쯤 오후 간식을 챙긴다. 저녁은 밤 9시쯤 점심보다 간단하게 와인과 같은 술을 즐긴다고 한다. 스페인 음식을 먹기 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리고 CNN선정 전 세계 요리강국 4위를 차지할 만큼 위상이 높은 나라다. 식자재도 다양하고 값도 저렴한 스페인에서는 어떤 음식을 즐겨 먹을까? 빠에야...


#가스파초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청소년기자단 #청소년기자 #음식 #하몽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스페인음식 #스페인 #빠에야 #대학생기자 #대학생기자단 #타파스 #유럽 #유럽음식 #유럽여행

원문링크 : 하루 5끼를 먹는 스페인 사람들,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