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공휴일이 없는 달, 기념일도 없는 달이 아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 있다.


11월은 공휴일이 없는 달, 기념일도 없는 달이 아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 있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신유진 기자] 지난 11월 19일 무엇을 했는지 기억이 나는 사람이 있을까. 빼빼로 데이 혹은 가래떡 데이로 불리는 11월 11일에는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 정도는 기억날 수 있으며 특별한 사람과 함께 했다면 무엇을 했는지도 기억이 날 것입니다. 11월 11일은 기념일이라 19일은 어떤 날도 아니라 기억에 남지 않을 수 있다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관심 없이, 특정 업계 사람들만 기억하고 관심을 더 기울여야만 알 수 있는 날이 11월 19일이었습니다.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지속해서 발생하는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기에 2007년부터 보건복지부 주최 기념이 2011년에 아동복지법 제23조에 따라 제정되었습니다. 또한 11월 19일부터 25일의 일주일 동안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마련해 전 국민이 아동의 학대 예방을 교육, 홍보해 아동의 안전한 성장 위한 목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세계 ...


#ILove아이 #아동학대예방의날 #아동학대예방주간 #아동학대퀴즈이벤트 #언론사 #오프라인이벤트 #온라인이벤트 #진로체험 #청소년기자 #청소년기자단 #청소년의원 #청소년의회 #아동복지법 #아동권리협약 #TogetherForChildProtection #기자체험 #대학생기자 #대학생기자단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새빛톡톡 #세계아동학대예방의날 #세이브더칠드런 #수원시이벤트 #아동권리 #아동권리영화제 #학교폭력

원문링크 : 11월은 공휴일이 없는 달, 기념일도 없는 달이 아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