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Z세대, 행복을 위한 필수 요소로 소득과 재산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Z세대, 행복을 위한 필수 요소로 소득과 재산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복한 삶 위해선 친구보다 '재산' 韓·美 Z세대 가치관 갈렸다. 데이터 조사·분석 스타트업 오픈서베이의 ‘Z세대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한국 Z세대의 62.7%는 행복을 위한 10대 요소 중 ‘소득·재산’을 최우선 항목으로 꼽았다. 조사는 한국과 미국에 거주하는 1997년생부터 2007년생 Z세대 42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항목별로는 1위부터 3위까지를 선택하는 순위형 응답으로 진행됐다. 함께 조사가 진행된 미국에서는 ‘인간관계·우정’ 항목이 47.1%를 기록했다. 두 국가에서 공통으로 중시한 ‘신체적·정신적 건강(한국 56.8%, 미국 56.4%)’을 제외하고는 가장 높은 수치다. 한경 이시은 기자 (출처)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2209080879i "재산이 먼저라고 할 줄은"…깜짝 놀라게 만든 한국 'Z세대' "재산이 먼저라고 할 줄은"…깜짝 놀라게 만든 한국 'Z세대', 행복한 삶 위해선 친구보다 '재산' 韓·美 Z세대...


#Z세대 #Z세대트렌드 #가치관 #소득 #재산 #행복 #행복요소

원문링크 : 한국의 Z세대, 행복을 위한 필수 요소로 소득과 재산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