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액터 칼람 교수 "재생에너지만으로는 한계, 수소 대안 될 수 있어"


[인터뷰] 액터 칼람 교수 "재생에너지만으로는 한계, 수소 대안 될 수 있어"

국민일보 2022. 10. 24. 풍부한 석탄·천연가스를 보유한 자원 부국 호주가 ‘탄소 중립’을 공식 선언한 것은 최근 일이다. 이에 호응해 호주 최대 전력회사인 AGL에너지는 모든 석탄화력발전을 기존 계획보다 10년 일찍 폐쇄하겠다고 결정했다. 빈 자리는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채우겠다는 구상을 세웠다.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빅토리아대 전기공학과 교수이자 대학 대외협력 담당인 액터 칼람(Akhtar Kalam·사진)은 이 결정을 지지하면서도 현실적인지에는 의문을 표시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빅토리아대에서 국민일보와 만난 칼람 교수는 “우리(호주)는 다른 방법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재생에너지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우려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수소가 매우 중요한 에너지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s://v.daum.net/v/20221024060308696 [인터뷰] 액터 칼람 교수 "재생에너지만으로는 한계, 수소 대안 될 수 있어" 풍부한 ...


#석탄 #수소 #액터칼람 #에너지원 #재생에너지 #천연가스 #풍력 #호주

원문링크 : [인터뷰] 액터 칼람 교수 "재생에너지만으로는 한계, 수소 대안 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