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Patterns] Observer Pattern (옵저버 패턴)


[Design Patterns] Observer Pattern (옵저버 패턴)

Head First Design Patterns 책을 읽으며 정리한 내용 입니다. 문제가 될시 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Observer Pattern 란? Observer Pattern -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 의존성을 정의합니다. 옵저버 패턴에서는 일대다 관계로, 1개의 Subject 와 여러개의 Observer로 구성됩니다. 또한 Observer들은 Subject에 의존적 입니다. Subject의 상태가 바뀌면 변경사항을 옵저버 한태 통보해주고, 이 통보에 대하여 Observer는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값을 바꿀수도 있고,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Observer들은 언제든 그룹에서 추가/삭제 될 수 있습니..........



원문링크 : [Design Patterns] Observer Pattern (옵저버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