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자로서 지난 날을 돌아보며 Part.3 (完)


게임 기획자로서 지난 날을 돌아보며 Part.3 (完)

회사에 입사 후 약 2~3주 동안 게임 기획의 모든 분야를 교육받았다. 액션, AI 같은 스크립트 작업 그리고 퀘스트와 아이템 등의 데이터, 심지어 UI/UX 까지. 교육을 받으면서도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다. 1주차 첫 교육이었던 액션 제작 실습 때 2일 내내 스크립트를 기껏 다 완성해놓고 다 날려버렸다. 진짜 쌩으로 날려버렸다. 아직도 그 때 액션을 가르쳐주시던 선임의 말을 잊을 수가 없다. "나는 OO님 처음 볼 때부터 알았어. 덤벙대고, 실수도 많고. 그런데 있잖아.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그래. 그걸 넘은 사람들이 여기 이 자리에 앉아 있다고." 그리고 1차 과제에서 0점 처리되었다. 후에 들었지만 평가해주신 팀장님이 '잉? 얘는 뭐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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