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 밀러(Rulu Miller) -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Why Fish Don't Exist)


룰루 밀러(Rulu Miller) -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Why Fish Don't Exist)

아주 오랜만에 마음에 쏙 드는 책을 발견했다. 발행한 지 육개월이 이제 막 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온갖 찬사가 쏟아져 나오고 예약이 밀려 도서관에서 빌리기가 하늘의 별따기였던 책. 운좋게도 내가 구독하고 있는 플랫폼에 E-Book이 떠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나는 과학을 좋아하지만 내게 있어 관심 있는 과학의 영역은 천문학 한정일 뿐이다. 따라서 생물학, 그리고 거기서 다루는 종에 대한 모든 것들은 내게 생소하다. 다윈의 <종의 기원>이나 유명해서 관심 가지는 수준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찬사가 괜히 있는 건 아니듯(물론 모든 책이나 문학이 그렇지는 않지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도입부와는 다른 전개와 결말이 이 책의 인기를 대변해주는 듯 하다. 제목을 보자.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은유적인 표현일까? 아니면 정말로 물고기라는 생물은 허상이라는 말인가? 그리고 책을 펴보면 굉장히 뜬금 없는 시작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스타 조던이라는 어느 남자의...


#룰루밀러 #물고기는존재하지않는다

원문링크 : 룰루 밀러(Rulu Miller) -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Why Fish Don't Ex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