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10] 사마부 플레이 - 1 사마팔달의 충의를 맡고 있는 사마부입니다.


[삼국지10] 사마부 플레이 - 1 사마팔달의 충의를 맡고 있는 사마부입니다.

이번에는 안평헌왕 사마부로 플레이했다. 사마부는 사마의와 사마랑의 동생인데, 황건적 봉기에서 진 건국까지 즉 삼국지의 90%를 보고 93세에 죽었다. 조카(사, 소)들이 위를 장악하고 황제 조모를 죽이고 나중엔 종손(염)이 제위를 선양받을(찬탈할) 때 사마부는 사마씨 집안의 가장 큰 어른이었는데, 그 집안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성격으로 나는 끝까지 위에 충성할거야 징징ㅠㅠ 하면서 슬퍼했다. 삼국지10은 역시 마이너캐로 플레이하는 재미지, 암. (근데 이번 플레이기는 매니악한 드립들이 있어서 뒷내용을 모르면 재미없을 듯...) 194년 군웅할거 시나리오로 시작했고 사마부가 15세일 때부터 3년간 플레이한 내용은 스샷이 없다. 플레이한지 4년째인데 왜 형은 이제야 성인이 되었는가... 주인공 외의 장수들은 20세부터 출연하나보다. 아무튼 중달의 ㅎㄷㄷ한 능력치. 그런데 역사와 달리 벌써부터 조조 세력에 임관하다니... 청류파의 위선 OUT!!! 한 달 후, 재야로 놀고먹던 사마부에게 찾...



원문링크 : [삼국지10] 사마부 플레이 - 1 사마팔달의 충의를 맡고 있는 사마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