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감법인(외부감사법인) 대상이 되기 전 대비할 사항들


외감법인(외부감사법인) 대상이 되기 전 대비할 사항들

지난 포스팅에선 외감법인(외부감사법인)이 되는 대상기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외감법인(외부감사법인)이 되기 전에 회사가 미리 준비할 사항, 대비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중소기업이 성장가도를 달리다가 어느 날 덜컥 외감대상법인이 되어버린다면 사전에 준비할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갑자기 외부 회계감사를 받게 됩니다.

외부감사법(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외부감사 과정에서 많은 지적사항들이 나오게 되고, 회계적으로 단기간에 수정 보완과 정상화가 어려운 항목(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난감해집니다.

회계법인으로부터 감사보고서 상에 "적정의견"을 받아야 하는 것이 정상인데, "한정의견"이나 "부적정의견" 또는 "의견거절"을 받게 될 수도 있고요(각 의견 정의는 이 포스팅 맨 아래 참조). 회사가 "한정의견"이나 "부적정의견", "의견거절"을 받게 되면 회사 경영활동에 악영향을 미치게 ...


#부적정의견 #적정의견 #직장인 #직장인멘토 #한정의견 #회계감사 #회계감사보고서 #회계기준 #회계법인 #재무제표 #의견거절 #외부회계감사 #성공직장인멘토 #외감대상법인 #외감법인 #외감법인대비할사항 #외감법인준비할사항 #외부감사법 #외부감사법인 #외부감사인 #회사

원문링크 : 외감법인(외부감사법인) 대상이 되기 전 대비할 사항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