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학교 때 축구선수 찬드란이었다, 진화하는 아시안컵 소회


나는 초등학교 때 축구선수 찬드란이었다, 진화하는 아시안컵 소회

요즘 2023 카타르 아시안컵(2024년 1월 13일~ 2월 11일)이 한창입니다. 축구 좋아하는 저는 예선 경기부터 챙겨보며 즐거움을 누리는 시간인데요.

그제 강력한 우승후보인 우리나라가 예선 3차전에서 약체 말레이시아와 힘겹게 3:3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 수비가 발 빠른 말레이시아 공격수들에 의해 쉽게 뚫리더라구요.

말레이시아 관중들은 자국 축구 선수들의 선방에 눈물까지 흘리며 응원하더군요. 덕분에 대한민국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고, 조 1위로 진출했으면 일본과 붙을 뻔했는데 조 2위 하는 바람에 사우디와 붙게 됩니다.

언론과 SNS에서는 클린스만 감독의 전략 부재와 이해 못 할 태도를 비판하는 글이 쏟아지고 있네요. 아직 카타르 아시안컵이 끝난 게 아니고 갈 길이 많이 남았으니 비판 좀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다 끝나고 나서 건전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말레이시아에 대한민국이 질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FIFA 랭킹은 130위권이지만 축구 실...


#2023카타르아시안컵 #카타르아시안컵 #초등학교축구선수 #아시안컵 #클린스만감독 #말레이시아축구선수찬드란 #대한민국축구 #메르데카배축구 #70년대아시아측구 #FIFA #초등학교축구부 #진화하는아시안컵 #별명이찬드란 #말레이시아축구강국 #박스컵 #박정희대통령

원문링크 : 나는 초등학교 때 축구선수 찬드란이었다, 진화하는 아시안컵 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