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직장인이면 알아야 하는 문서 작성 일반원칙


일잘러 직장인이면 알아야 하는 문서 작성 일반원칙

직장인 대부분은 매일 업무와 관련된 기안서(품의서), 보고서, 협조문, 지출결의서, 공지 이메일 등을 작성하는 게 일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면 꼭 알아야 하는 문서 작성 원칙과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문 작성 원칙입니다. 회사의 공문은 그걸 작성한 개인의 능력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대외적으로 그 회사의 얼굴이며, 회사의 체계와 업무 처리 수준을 보여주는 시금석이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기안서와 보고서 잘 쓰는 일잘러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 아래 글 한번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행정안전부의 '2020 행정업무운영편람'에는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이 있으며, 그 제7조는 '문서 작성의 일반원칙'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정부공공기관과 공무원 뿐 아니라 사기업에서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문서 작성의 일반원칙인데요. 그중에서 중요한 내용 정리해 봅니다.

〔문서 작성의 일반원칙〕 1. 문서는 ‘국어기본법’ 제3조제3호에 따른 어문규범에 맞게 한글로 작성한다.

뜻을 정확하...


#공문작성법 #행정업무운영편람 #행정안전부 #품의서 #직장인이알아야하는문서작성원칙 #직장인이알아야하는문서작성법 #직장인멘토 #정부공공기관 #일잘러직장인 #어문규범 #성공직장인멘토 #사기업 #보고서 #문서작성일반원칙 #문서작성시고려사항 #기안서 #국어기본법 #공문작성시고려사항 #회사

원문링크 : 일잘러 직장인이면 알아야 하는 문서 작성 일반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