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기본 용어 - (16) 화물 도착 후 발생 비용 (터미널, 추가 비용, 통관 비용 등)


무역 기본 용어 - (16) 화물 도착 후 발생 비용 (터미널, 추가 비용, 통관 비용 등)

안녕하세요. 포워딩 업체 짐솔루션입니다. 화물이 도착한 후에 어떤 과정을 거쳐서 수취인에게 운송될까요? 도착하자마자 바로 운송이 되면 정말 좋겠지만 아시다시피 화물 운송까지는 여러 가지 과정을 거칩니다. 그 과정들을 거치는 동안에도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무역 기본 용어 중에서도 화물이 도착한 후 발생하는 비용들에 대해서입니다. 터미널 비용 말씀드린 것처럼 화물이 도착한 후에도 여러 과정을 거쳐서 운송이 됩니다. 그래서 슬프지만 비용도 여러 가지로 청구가 되는데요. 첫 번째는 기본적으로 청구되는 터미널 비용입니다. 네, 돈입니다. THC (Terminal Handling Charge; 터미널 화물 처리 비용) 터미널에서 화물이 처리되는 과정에 대해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컨테이너 양하 비용 컨테이너 이동 비용 기타 부가적인 수수료 WFG (Wharfage; 부두 이용료) 부두 이용료, 혹은 시설 사용료라고 불리는 비용입니다. ...


#관세 #국제물류 #무역 #무역용어 #물류 #수입 #수출 #파트너

원문링크 : 무역 기본 용어 - (16) 화물 도착 후 발생 비용 (터미널, 추가 비용, 통관 비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