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최적화하기 (feat. profiler, GC)


유니티 최적화하기 (feat. profiler, GC)

유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 성능 이슈에 대해 맞닥뜨리게 된다. 그러면 처음에는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찾기 위해 GameObject들을 비활성화해보거나 아니면 Script들을 하나씩 빼보며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찾게 된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조금만 커져도 앞서 말한 방법들을 사용하여 문제점을 찾기 거의 불가능해진다. 이러한 개발자들을 위해 유니티에서 제공해주는 성능 분석툴이 존재하는데 그것이 profiler이다. 유니티 탭의 window - Analysis - Profiler 위의 경로를 따라 profiler 창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나오는데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복잡한 UI에 겁을 먹을 수 있지만 차근차근 본다면 이해하는데 어렵지 않다. 성능에 관한 이슈를 확인하는 방법은 첫째로 하단의 Hierarchy 창을 보면 자원을 사용하고 있는 퍼센트가 나오고있는데 해당 영역의 끝까지 따라가보면 어떤 GameObject에서 어떤 Script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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