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enderTexture의 활용


유니티 RenderTexture의 활용

유니티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다. 기능이 많지만 무엇에 쓰는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은데 거울 만들기를 시도하다 RenderTexture란 기능을 알게 되었다. 렌더 텍스쳐(Render Textures)는 텍스쳐 위에 렌더링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는 텍스쳐를 나타냅니다. 렌더링 효과, 동적 그림자 효과(dynamic shadow), 프로젝터(projector), 반사효과(reflection) 또는 감시 카메라 등을 기반으로 이미지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렌더텍스쳐를 생성하려면 assets>create>renderTexture를 선택하면 된다. 아래는 렌더텍스쳐의 인스펙터창. 기능설명. 프로퍼티: 기능: Dimension 렌더 텍스처의 차원(유형)입니다. 2D 렌더 텍스처가 2D입니다. Cube 렌더 텍스처가 큐브맵입니다. 3D 렌더 텍스처가 3D입니다. Size 렌더 텍스처의 크기(단위: 픽셀)입니다. 128, 256 등 2n값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nti-Ali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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