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높았던 미국 1월 PCE 물가지수 리뷰 (연준의 추가 긴축 가능성은?)


예상보다 높았던 미국 1월 PCE 물가지수 리뷰 (연준의 추가 긴축 가능성은?)

예상보다 높았던 미국 1월 PCE 물가지수 리뷰 (연준의 추가 긴축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슬라브입니다. 바로 어젯밤 미국 PCE 물가지수가 발표되었죠. 오늘은 PCE 물가지수가 뭔지, 그리고 이것이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E가 뭘까? CPI와의 차이점은? 현재 미국 인플레이션은 모든 척도에서 역사적인 수준입니다. 공급망 붕괴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식품, 에너지, 상품 가격이 올랐고, 주거 비용 상승과 견고한 취업 시장 역시 상품과 서비스 가격에 반영되어 인플레이션을 촉진시켰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은 전년 대비 CPI 기준 작년 6월 9.1%라는 역사점 고점을 찍고 현재는 6%대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미국에서 인플레이션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물가지수 2개가 있습니다. 바로 CPI (소비자물가지수)와 PCE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입니다. 이 둘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품목의 비중 조정과 지출의 포함 범위입니다. CPI는 도시 지역 거주자의 상...


#CPI지수 #PCE #PCE지수 #금리인상 #기준금리 #미국PCE #슬라브 #인플레이션 #환율

원문링크 : 예상보다 높았던 미국 1월 PCE 물가지수 리뷰 (연준의 추가 긴축 가능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