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함수 지연,반복 인보크(Invoke) 알아보기


[Unity] 함수 지연,반복 인보크(Invoke) 알아보기

함수 지연시키기 인보크(invok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Invoke Invoke란 자신이 원하는 함수를 설정한 시간만큼 지연 시킨다음 실행 시키는 기능을 말합니다. void Start() { //5초 지연시키기 Invoke("InvokeLog", 5f); } private void InvokeLog() { Debug.Log("5초 지연"); } Invoke("지연할 함수", 지연할 시간+f); 5초가 지나고 로그가 뜨는 모습 2.InvokeRepeating InvokeRepeating란, 함수를 일정시간 지연시킨다음 일정 시간 마다 반복 시키는 기능입니다. int a = 0; void Start() { //2초 지연시키고 1초마다 반복 시키기 InvokeRepeating("InvokeLog", 2f,1f); } private void InvokeLog() { a ++; Debug.Log(a); } InvokeRepeating("지연할 함수",지연할 시간+f, 지연 후 ...


#c #CencelInvoke #Invoke #InvokeRepeating #반복 #유니티 #지연 #취소 #함수

원문링크 : [Unity] 함수 지연,반복 인보크(Invoke)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