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챌 3주 차] '독학'개발자와 '햄스터'의 주간 일기, 개발자 주간 일기


[블챌 3주 차] '독학'개발자와 '햄스터'의 주간 일기, 개발자 주간 일기

어렵다 어려워.... 이번 주는 개발된 게임을 이용해 실시간 방송을 하기 위해, 아두이노와 유니티를 연동하는 작업을 좀 했다. 1차 목표는 아두이노로 데이터를 받아오면 유니티로 UI를 구성해, 실시간 방송 디자인을 하려 했다.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게 인생이던가.... 계획대로 되는 세상이었다면, 세상은 좀 더 부유했겠지? 화성도 개발되고 자동차도 날아다니고.... 각설하고 아무튼 잘 안됐다는 말을 돌려 했다 ㅠㅠ 아두이노와 유니티를 연결해서 데이터를 받아오는 게 쉽지가 않았다. 결국 성공을 했다. 1. 뉴 앙금들이의 한 주 이번 주는 코드를 좀 수정해서 RPM을 좀 더 정확하게 카운트하도록 했다. (코드는 곧 공개하겠다.) 과연 바뀐 코드로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 흠 차이는 굉장했다. 지난번 코드로 측정할 경우 평균 2만 번 이상 돌리지만, 수정 후에는 14,000번밖에 못 돌린다. 햄스터가 빠르게 돌다 내려오면 관성 때문에 열 바퀴 이상도 도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런 것들을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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