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RPG 게임에서 사용하는 인벤토리 기본 구조 만들어보기


[Unity] 유니티  RPG 게임에서 사용하는 인벤토리 기본 구조 만들어보기

이번에는 유니티에서 RPG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인벤토리 틀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1. 슬롯 만들기 Canvas → Image → Panel 순으로 생성해 줍니다. Panel 하위에다가 Panel 하나 더 생성한 다음 이름을 Contant라고 변경해 준 다음 아이템을 담기 위해 Add Component 클릭 후 Grid 'Layout Group' 추가해 줍니다. Padding 레이아웃 그룹 에지의 패딩입니다. Cell Size 그룹의 각 레이아웃 요소가 사용할 크기입니다. Spacing 레이아웃 요소 간의 간격입니다. Start Corner 첫 요소가 위치하는 코너입니다. Start Axis 요소를 따라 배치할 주축을 지정합니다. Child Alignment 레이아웃 요소가 사용 가능한 공간을 전부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할 얼라인먼 방식입니다. Constraint 자동 레이아웃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격자 무늬의 행렬 수를 제한합니다. Contant 안에 버튼들을 집어넣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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