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심리학: <퍼팩트맨> 잘 사귄 친구 하나, 열 의사 부럽지 않다.


영화 속 심리학: <퍼팩트맨> 잘 사귄 친구 하나, 열 의사 부럽지 않다.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마음을 나누는 심리여행의 거북 왕입니다. 정서적 지지와 건강 최근에 수행된 신경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사회적 지지는 스트레스 받는 과제를 수행할 때 분비되는 코티솔의 감소와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적 반응을 조절하는 능력이 강해졌음을 나타내는 뇌의 활동 양상과도 관련 있다. 여러 연구 결과 스트레스 저항력과 사회적 지지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게 밝혀졌다. <친구가 필요한 이유> 친구 관계의 여부와 건강 사이에 통계적 연관성이 있음을 보여주지만, 인과관계를 입증하지는 않는다. 특정한 유형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그 성격 덕분에 친구를 사귀고 신체적으로 건강할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외향적인 사람들은 불쾌한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가만히 앉아 그 일을 곰곰이 곱씹는 대신 운동을 해 건강할 가능성이 높다. 불안 수준이 높은 사람들은 그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 니얼 볼저(Niall Bolger)와 존 에켄로드(John Eckenrode)는 이렇게 혼란을 ...


#넥플릭스 #친구와영화 #정서적지지 #우정 #영화의맛 #영화속심리학 #연인과의영화 #심리 #대화 #넷플릭스추천 #넷플릭스 #힐링

원문링크 : 영화 속 심리학: &lt;퍼팩트맨&gt; 잘 사귄 친구 하나, 열 의사 부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