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심리학 : 악마판사로 보는 돈과 관련된 사람의 심리 / 빼앗기는 사람의 심정?


1분 심리학 : 악마판사로 보는 돈과 관련된 사람의 심리 / 빼앗기는 사람의 심정?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마음을 나누는 심리여행의 거북 왕입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상대방의 측근에게 돈을 제시하는 장면입니다. 하나 당 5 억을 제시하면서 금액을 올립니다. 하지만 측근은 "자신은 돈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신념으로 움직인다" 라는 말을 합니다. 그렇게 제시금은 25 억이 됩니다. 그래도 그는 꿈적하지 않습니다. 이때 주인공이 나타나 올라가있던 판돈을 빼기 시작합니다. 돈은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하며 상대를 설득할려고 하지 않습니다. 결국 그는 모든 것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가 돈에 굴복하여 모든 것을 말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심리학적인 이유가 숨겨져 있습니다. 신념이 돈을 이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만화 장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의 경우 큰 돈에 흔들리지만 신념이 있는 경우에는 드라마의 비서처럼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가치를 돈으로 정해 놓는 것이 아닌 자신의 행동이 돈으로 산정할 수 없는...


#1분심리학 #돈 #돈의심리 #심리학 #악마판사 #알기쉽게알려주기

원문링크 : 1분 심리학 : 악마판사로 보는 돈과 관련된 사람의 심리 / 빼앗기는 사람의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