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 역사의 내연기관 엔진 대체할 이차전지... "지금보다도 7배 성장 기대"


150년 역사의 내연기관 엔진 대체할 이차전지... "지금보다도 7배  성장 기대"

<출처 ClipartKorea> 최근 자동차의 전동화 바람은 어느 때보다 빠르게 불고 있습니다.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비중은 전체 자동차 시장의 10%를 넘어섰고, 올해는 그 비중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19세기 후반, 독일의 고틀리브 다임러와 칼 벤츠가 각각 개발해서 150년 가까이 자동차를 움직였던 '내연기관'의 시대는 점차 저물어가고, 이차전지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추세입니다. 내연기관 엔진은 연소 원리를 이용하여 열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바꾸어주는 기계입니다. 수천개의 부품이 에너지를 만들어 내기에, 공학기술의 결정체로도 불리우는데요. 연료로는 가솔린, 디젤, 알코올, 천연가스 등이 사용됩니다. 2차 산업시대의 주요 동력원으로 사용된 내연기관도 단점은 있습니다. 연료 연소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발생하고, 기계적인 부품의 유지보수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나타난 것이 바로 전기차입니다. 전기차가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


#TS #테슬라 #진환경자동차 #전기차배터리 #전기차 #전기자동차 #이차전지 #삼원계배터리 #삼성SDI #미래모빌리티 #모빌리티 #도요타자동차 #한국교통안전공단

원문링크 : 150년 역사의 내연기관 엔진 대체할 이차전지... "지금보다도 7배 성장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