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장 폐수 배출시설 신고 대상입니다 (ft. 미신고 운영중 단속당하면?)


세차장 폐수 배출시설 신고 대상입니다 (ft. 미신고 운영중 단속당하면?)

폐수 배출시설 신고대행 전문 미드미 행정사법인 전팀장 입니다. 요즘 차를 타고 가다보면 도로 옆에 정말 멋진 카페라고 해도 믿을만큼 시설을 잘 갖춰놓은 셀프세차장들이 많이 생겨놨는데요. 저도 몇번 이용해봤는데 안에 카페도 있고 옛날같은 지저분한 세차장이 아닌 하나의 문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 만큼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쓰는 물이나 세제들도 엄청난데 이거 그냥 흘려보내도 되나? 그래서 친한 주무관에게 물어봤습니다. 하시는 말씀은.. 안그래도 최근 단속 심해지면서 배출시설 신고 들어오시는 업종 1위가 세차장이에요 때문에 폐수배출시설 신고는 반드시 해야한다는건 알게 되었으나 문제는 신고 서류 한장으로 모든것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신고는 결국 주무관청에서 해당 시설에 대한 정보를 심사 검토하고 해당 시설을 인지하고 있으면서 관리하겠다는 의지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조금 특이한게 있습니다. 옆 세차장과 우리 세차장의 적용기준이 다...


#배출시설신고 #배출시설허가 #세차장 #세차장민원 #세차장신고 #세차장폐수 #세차폐수 #셀프세차장 #폐수배출시설

원문링크 : 세차장 폐수 배출시설 신고 대상입니다 (ft. 미신고 운영중 단속당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