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만하다' 띄어쓰기. 올바른 우리말 사용하기(feat. 한번만더, 두번만에, 형만한아우, 먹을만하다 띄어쓰기)


'만', '만하다' 띄어쓰기. 올바른 우리말 사용하기(feat. 한번만더, 두번만에, 형만한아우, 먹을만하다 띄어쓰기)

안녕하세요. 비미아부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상 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만'과 관련된 띄어쓰기를 알아 보려고 합니다. '만'과 관련된 띄어쓰기는 많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포스팅으로 알려드려야 할지도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포스팅을 준비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욕심이 생깁니다.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정보와 포스팅을 위해 이것 저것 검색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추가로 알게 된 정보들. 이 모든 것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우리 생활에서도 잘 사용하지 않는, 그런 것들까지 알려드리는 것은 제가 이 포스팅을 이어가는 취지와는 좀 거리가 있다 보니, 정보 전달에 적절한 선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의 띄어쓰기가 만만치 않은 이유는 의존명사, 조사, 그리고 조금 다른 형태인 보조용언으로도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의존명사는 앞의 단어와 띄어야 하고, 조사는 붙여쓰기를 해야 하며, 보조용언은 본용언과 띄어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경우에 따라 붙여 쓰는 것도 ...


#두번만에띄어쓰기 #한번만더띄어쓰기 #조사만 #의존명사만 #본용언보조용언띄어쓰기 #본용언보조용언 #먹을만하다띄어쓰기 #만하다띄어쓰기 #만띄어쓰기 #형만한아우띄어쓰기

원문링크 : '만', '만하다' 띄어쓰기. 올바른 우리말 사용하기(feat. 한번만더, 두번만에, 형만한아우, 먹을만하다 띄어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