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주택, 겨울에 춥지 않아? - 네... 안 추워요, 누수 / 단열은 확인은 필수~!!!


상가주택, 겨울에 춥지 않아? - 네... 안 추워요, 누수 / 단열은 확인은 필수~!!!

상가주택 2년 차 겨울입니다~~!!! 이사 오고 나서 항상 겨울이 오면 춥지 않아??? 외풍 없어??? 난방비 많이 들지??? 아주 단골 멘트로 이런 질문과 걱정 어린 시선을 받습니다... ㄷㄷ 저도 어렸을 때 단독주택에서 살아 본 경험이 있는데 이때는 보일러를 틀어도 바닥만 따뜻하고 공기는 차가웠던 기억이 있네요... ㄷㄷ 아마도 이런 기억과 주택은 아파트보다는 추울 수밖에 없다는 고정 관념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 아래, 좌, 우 다른 집에 끼어 있는 아파트만큼 따뜻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상가주택을 매수하려고 생각하고 단독주택과 상가주택... 소규모 건축물의 단열에 대해 공부를 했는데... 요즘 이런 소규모 건물들은 대부분 외단열로 내단열을 하는 아파트보다 오히려 단열 효율성에는 우수하다는 정보를 많이 접했습니다. 물론, 성능이 우수한 단열재와 설계도대로 잘 지어져야겠죠 요즘은 패시브 주택, 제로하우스도 나오는 시대입니다~~!!! 얼마 전 놀러 ...


#누수 #단열 #따뜻하게 #상가주택 #아파트만큼 #있어요 #지내고 #필수 #확인은

원문링크 : 상가주택, 겨울에 춥지 않아? - 네... 안 추워요, 누수 / 단열은 확인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