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쓰기 100점을 맞고 싶은 아이에게... - 딸, 잘하고 싶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단다~!!


받아쓰기 100점을 맞고 싶은 아이에게... - 딸, 잘하고 싶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단다~!!

얼마 전에 아이가 받아쓰기 100점을 한 번도 받아 본 적이 없다는 말을 하며 속상해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ㅎㅎ 아빠 눈에는 귀엽게만 보이는 아이입니다. "그거 100점 안 맞아도 괜찮은데???" "아냐, 한번은 100점 맞고 싶어~!!" "그렇다면 받아쓰기를 연습해야지" "아빠는 받아쓰기 시험 보는 거 한번 읽어보지도 않고 지금의 점수를 받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해" * 평균 70점 정도 받아요... ㅋㅋ "그만큼 네가 학교에서 집중하고 있다는 거겠지?" "지금 정도면 아빠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100점을 받고 싶다면 아빠랑 시험 보기 전에 연습을 해보고 갈까?" "네~~~ 한번 해볼게요~~" 이렇게 되어서 이번 주에는 저와 같이 시험 보기 전날에 받아쓰기 시험 내용을 3번 쓰고 읽고 가서 시험을 봤습니다. 결과는 아쉽게 1개를 틀렸네요. 받침 한 개가... ㅠㅠ "어때 연습하고 가니까 조금 더 시험 보기 편했어?" "네~~ 다 맞은 것 같았는데... 다음에는 5번 쓰...


#건강하고 #해주고있어요 #잘할수있단다 #잘하고싶은아이 #잘못해도괜찮으니 #이란말대신 #육아 #연습하면 #아빠의육아 #아무것도하지않으면서 #시간을투자해서 #시간을투자하라는 #성장하길 #말을 #노력 #결국 #행복하게만

원문링크 : 받아쓰기 100점을 맞고 싶은 아이에게... - 딸, 잘하고 싶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