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현 변리사] 페이스북에 400억에 팔렸다는 Meta 상표, 사실일까?


[유철현 변리사] 페이스북에 400억에 팔렸다는 Meta 상표, 사실일까?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얼마 전에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바꾸었다. 좀 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구글이 알파벳 이라는 지주회사를 세우고 모든 관계사를 수직 계열화 한 것처럼, 페이스북도 최상위 지주회사를 메타(Meta)로 두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계열사를 소유하는 형태로 지배구조를 개편한 것이라고 한다. 400억에 팔린 Meta 상표 이와 관련해서, 며칠 전에 흥미로운 기사를 하나 읽었다. 요는 재미교포 2세가 페이스북의 새 사명인 메타(Meta)에 대한 상표권을 페이스북 측에 400억에 매각했다는 것이었다. 놀랍기도 하고 여간해서는 확보하기 어려운 짧은 단어로 구성된 상표를 개인이 보유했다가 매각하는게 가능한 일인지 의문이 들기도 했다. Meta 와 같은 짧고 임팩트가 있는 단어를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쪽에 상표로 확보한다는 것은, 마치 한 단어로 된 .com 도메인처럼 바라보기만 하는 하늘의 별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한국은 상표를 사용하지...


#IP #AVATAR #상표제도 #스타트업 #아바타 #양도 #인수합병 #지식재산 #코스피 #특허 #특허법인 #특허법인BLT #특허법인비엘티 #특허제도 #상표 #상장 #비즈니스 #BLT #business #META #METAVERSE #기업가치 #나스닥 #라이센스 #매각 #메타 #메타버스 #비공개 #비엘티 #페이스북

원문링크 : [유철현 변리사] 페이스북에 400억에 팔렸다는 Meta 상표,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