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터 샤이델의 [불평등의 역사]를 읽고 - 불평등은 계속 증가할 것이다.


발터 샤이델의 [불평등의 역사]를 읽고 - 불평등은 계속 증가할 것이다.

불평등의 역사 저자 발터 샤이델 출판 에코리브르 발매 2017.09.29. 불평등은 계속 증가해 왔다. 인류가 수렵채집생활을 버리고 농경사회로 한 곳에 정착을 선택함으로써 평등은 무너지기 시작했다. 수렵·채집 사회에서는 이동성이 많고 공동체의 연대가 견고했다. 기본 품목 이상의 재산은 없었으며, 방어할 영토도 없었다. 영적 지도자에 의해 평등이 유지되고 있었다. 하지만 인류는 정착을 선택함으로 비로소 자기 땅에 소유가 생기고 이동하지 않는 조건으로 재산을 축적해야 했다. 전에는 족장에 의해 분배가 됐지만 이제부터는 권력에 의해 평등이 무너지게 된 것이다. 그 이후 불평등은 현재까지 계속 증가해 왔다. 불평등의 역사 - 발터 샤이델 저자 '발터 샤이델'은 이 책[불평등의 역사]를 통해 불평등이 어떻게 증가했는지 역사적 사건인 전쟁과 혁명을 살펴보고 전염병의 창궐로 인해 인구의 감소가 어떻게 불평등을 일으키는지 역사적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또한, 침략에 의한 국가의 몰락을 통해 불평등...


#발터샤이델 #불평등의역사

원문링크 : 발터 샤이델의 [불평등의 역사]를 읽고 - 불평등은 계속 증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