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전에 말 그릇부터 키워야 되지 않을까 그런 다 자란 어른이 되고 싶다(독서 하와이 낙서장)


부자가 되기 전에 말 그릇부터 키워야 되지 않을까 그런 다 자란 어른이 되고 싶다(독서 하와이 낙서장)

부자가 되기 전에 말 그릇을 키워야 사람을 담는 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는 하루 마감 시간이네요.. 현재 시각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밤 10시 27분 현재 시각 2023년 2월 14일 화요일 밤 10시 27분 내 나이가 벌써 43세네요. 내가 진짜 어른이 되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난 나의 위치를 양파 껍질처럼 벗겨내면 순수한 나의 내면의 힘으로 다른 이들을 품고 담을 수 있는 어른이 되어 있을까? 부자가 되기 전에 나의 말 그릇부터 키워야 되지 않을까 나의 말 그릇에는 나의 본질적 어른으로서 그동안 성장을 했을까? 시간은 흐르고 나의 자녀는 벌써 중학교 3학년이고 직장에서의 나의 직급은 올라가고 모임에서도 단체에서도 중요한 한자리씩은 차지를 하게 되고 나는 성장하고 있지 않는데.. 내 껍데기의 시간이 상대적으로 나를 성장되고 있는 척을 하고 있지는 않는 걸까? 큰 느티나무와 같은 어른이 되고 싶다 큰 느티나무처럼 동물들과 새들과 벌레들이 자연스레 모이는 것과 같이 나도 ...


#독서하와이 #말그릇 #어른

원문링크 : 부자가 되기 전에 말 그릇부터 키워야 되지 않을까 그런 다 자란 어른이 되고 싶다(독서 하와이 낙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