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꽃 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 봄 시 봄에 읽기 좋은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


풀꽃 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 봄 시 봄에 읽기 좋은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

안녕하세요 독서 하와이 딸내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시는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시집에 있는<풀꽃>입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봄이 오고 있어 풀꽃인 나태주 시인의 시를 적게 되었어요. 저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을 읽으면서 아 사람은 어떤 것이든 가까이 봐야 예쁜 법이고 오래 봐야 사랑스러운 법이구나 싶더라고요. 근데 그런 걸 알면서도 사람들은 깊게 보지 않으려고 하고 그냥 멀찍이 더 멀리서 보기만 할 뿐 가까이서 보지는 않아요. 저 또한 알면서 한 번도 가까이 가본적 없고 오래 본 적도 없어요. 사람들의 관계도 그래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 그 사랑하는 사람을 가까이서 보면 너무 이쁘고 오래 보면 볼수록 사랑스럽지만 좋아하지 않고 불편한 사람은 가까이서 봐도 오래 봐도 싫고 불편할 뿐이에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좋아하지 않고 불편한 사람은 잠시 잊고 주변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을 더 가까이 오래 보세요. 저 또한 불편하고 좋아하지 ...


#끝까지남겨두는그마음 #나태주시인 #봄시 #봄에읽기좋은시 #오래보아야사랑스럽다 #자세히보아야예쁘다 #풀꽃 #풀꽃시

원문링크 : 풀꽃 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 봄 시 봄에 읽기 좋은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