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시 행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 시인)


행복 시 행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 시인)

안녕하세요 독서 하와이 딸내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시는 <행복>입니다.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여러분들은 행복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나태주의 시인 행복이라는 시처럼 저녁에 집에 돌아갈 수 있는 거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는 거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사실 요즘에 행복하다고 막 생각하지 않아요. 모든 게 다 감사하고 또 감사하고 또 감사한데 행복하지 않더라고요. 그냥 태어난 김에 사는 거지~ 하면서 중학생인 저가 늘 이런 말을 하면서 살고 있는데요. 여러 인간관계가 힘들고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정말 하루에 수십 번은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근데 또 이런 생각을 하면 사람이 쳐지잖아요. 아 나 이러면 안 돼.. 하면서 다시 정신 붙잡고 사는데 요즘은 그게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제가 다른 시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


#끝까지남겨두는그마음 #나태주 #나태주시인 #행복 #행복하고싶은당신에게어울리는시

원문링크 : 행복 시 행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시 (ft.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나태주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