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읽는다 시 / 시를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ft. 시를 읽는다, 박완서 지음)


시를 읽는다 시 / 시를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ft. 시를 읽는다, 박완서 지음)

안녕하세요 독서 하와이 딸내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시는 <시를 읽는다>입니다. 심심하고 심심해서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도 위로받기 위해 시를 읽는다. 등 따습고 배불러 정신이 돼지처럼 무디어져 있을 때 시의 가시에 찔려 정신이 번쩍 나고 싶어 시를 읽는다. 나이 드는 게 쓸쓸하고, 죽을 생각을 하면 무서워서 시를 읽는다. 꽃 피고 낙엽 지는 걸 되풀이해서 봐온 햇수를 생각하고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내년에 뿌릴 꽃씨를 받는 내가 측은해서 시를 읽는다. 시를 읽는다라는 이 시 그림책은 사실 박완서 작가님의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는 산문집에서 일부 발췌했어요. 시를 찾다가 시를 읽는다라는 이 시 그림책을 봤는데 포근하고 따뜻하고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씨 그림이라서 가져와 봤어요. 시는 많은 이유로 읽게 되잖아요. 학교에서 읽으라고 해서 읽을 때도 있고 어떤 걸 조사하기 위해서 읽을 때도 있고 그냥 읽고 싶어서 읽잖아요. 근데 심심하고 왜 사는지 몰라서 위로받...


#박완서 #박완서작가 #시그림 #시를읽는다 #시를읽는다시그림 #시를읽는이유

원문링크 : 시를 읽는다 시 / 시를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ft. 시를 읽는다, 박완서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