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봄, 3박 4일 전라도 캠핑 여행(2) - 영광 편(feat. 백반 기행)


[캠핑] 초봄, 3박 4일 전라도 캠핑 여행(2) - 영광 편(feat. 백반 기행)

전라도 캠핑 여행 2일차, 영광은 우리 엄마의 고향이기도 하다. 어릴 적부터 많이 가서 그런지 공기마저 정겨웠고, 음식은 모두 엄마 혹은 할머니가 해주신 맛 그대로였다. 영광, 백수 해안 도로 백반기행을 보면서 꼭 가고 싶은 맛집이 몇 군데 있었다. 그중 한 곳이 바로 "제일식당"이다. 입구에서는 가족처럼 보이는 식구들이 정겨운 빨간색 대야와 소쿠리에서 배추를 손질하고 계셨다. 당시 1인 8,000원, 백반을 시키면 굴비가 나온다.(현재 9,000원, 인플레이션은 누구도 피할 수 없다.) 그리고 굴 무침, 양념 게장, 보쌈 등 반찬의 구성이 알차고 푸짐하다. 간은 적당하고 담백하며 집 밥 먹는 느낌이다. 전라도 여행 중 맛없는 음식은 없던 것 같다.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밥도 밥이지만 정겨운 분위기로 잔뜩 배불리 먹고 나왔다. 밥을 먹고 "카페 밭뷰"라는 카페에 갔다. 이름을 참 잘 지었다. 배밭이 시원하게 보이는 예쁜 카페였다. 난 처음 본 메뉴, 배 요거트 스무디를 먹었다. 배...


#대덕힐링캠핑장 #카페밭뷰 #제일식당 #영광굴비 #스무디 #병어회 #백수해안도로 #백반기행 #배 #캠핑

원문링크 : [캠핑] 초봄, 3박 4일 전라도 캠핑 여행(2) - 영광 편(feat. 백반 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