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 Life] 전략 컨설턴트는 해외를 얼마나 자주 가나요? (feat. 맥킨지, 베인, BCG)


[Consultant Life] 전략 컨설턴트는 해외를 얼마나 자주 가나요? (feat. 맥킨지, 베인, BCG)

안녕하세요. MBB 출신 컨설턴트의 맥킨지, 베인, BCG 입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케이스멘토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해외"입니다. 컨설턴트는 글로벌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해외에 나갈 일도 많은데요. 얼마나 자주, 왜 해외에 가게 되는지, 해외 출장과 글로벌 업무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주제를 잡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번 글도 역시나 MBB 출신 컨설턴트님의 시크한 문구로 이어나가볼게요. --- 0. 들어가며 컨설턴트는 해외를 가는 일이 많은지에 대한 질문이 종종 있다. 아무래도 글로벌리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정말 해외를 많이 가냐는 것이 질문에 대한 골자이다. 해외를 가게 되는 원인을 Breakdown 해서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철저하게 컨설팅 회사를 다니면서 가게 되는 해외 일정에 대한 내용이며, 개인적인 휴가 등은 제외다. 컨설턴트는 해외를 갈 일이 많다. 좋든 싫든. 1. 해외 교육 & 연수 컨설팅 회사에서 입사를 하면 주기적으로 해외 교...


#BCG #맥킨지 #베인 #전략컨설턴트 #전략컨설팅 #컨설턴트 #컨설팅해외

원문링크 : [Consultant Life] 전략 컨설턴트는 해외를 얼마나 자주 가나요? (feat. 맥킨지, 베인, BC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