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씨 반찬 레시피] 메추리알 고추장조림 - 간장장조림이 질렸을 때 정말 괜찮아요!


[파코씨 반찬 레시피] 메추리알 고추장조림 - 간장장조림이 질렸을 때 정말 괜찮아요!

안녕하세요 파코씨입니다! 제가 메추리알로 만든 장조림을 무지막지 좋아하긴 하지만 메추리알 장조림은 솔직히 그냥 만들어서 먹는 가격이나 메추리알만 있는 장조림 기성품을 사와서 먹는 거나 크게 가격차이도 없고 해서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는 직접 만들고, 귀찮을 때는 사서 먹기도 합니다만... 사실 이것도 자주 먹다보면 쉬이 질리는 게 사실입니다. 반찬 떨어지고 나면 항상 생각하는 문제죠 '또 이 반찬을 만들(살) 것인가...' 그래서 이번에는 메추리알을 산 김에 평소에 먹던 간장 베이스의 장조림 대신 매콤한 느낌의 고추장조림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레시피 때문에 약간 볶음처럼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재료 소개 야채 재료로 양파, 대파, 청양고추, 아삭이 고추 골고루 들어가긴 했는데요 ㅎㅎ 재료가 없다면 나머지 다 생략하시고 그냥 청양고추 or 대파 정도만 넣어주셔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오히려 담백하게 드시고 싶다면 딱 청양고추만 넣어주시는 것도 꽤 괜찮을 거에요! 메추리알 고...


#고추장조림 #집밥레시피 #집밥 #장조림 #요리남 #요리 #반찬만들기 #반찬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고추장 #메추리알 #레시피 #푸드인플루언서

원문링크 : [파코씨 반찬 레시피] 메추리알 고추장조림 - 간장장조림이 질렸을 때 정말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