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씨 레시피] 명절나물 소고기 육개장 - 비빔밥과 같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려요!


[파코씨 레시피] 명절나물 소고기 육개장 - 비빔밥과 같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려요!

안녕하세요 파코씨입니다. 오늘 알아볼 레시피는 명절에 남은 나물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명절나물 소고기 육개장입니다. 보통 명절에 차례 지내고 남은 나물이 처치 곤란하거나, 고향집에서 바리바리 싸온 나물이 푹 쉴까봐 걱정일 때 정말 딱 맞는 레시피인데요 ㅎㅎ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재료 소개 먼저 재료 중에서 소고기는 양지살을 가장 권장하지만 꼭 육개장이라고 해서 퍽퍽살을 쓸 필요는 없지요 ㅎㅎ 은근 차돌박이를 사용해도 맛나니까 소고기는 그냥 남는 부위가 있다면 어떤걸 쓰셔도 무방합니다. 나물은 고사리, 콩나물, 숙주, 시금치 등을 150~200g 정도 사용하시는데 명절 차례상에 올라가는 나물은 양념이 세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하구요! 미리 적당히 손질해서 준비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딱 반찬으로만 먹을 요량이면 4인분 정도, 푸짐하게 먹으면 2인분 정도 나옵니다. [명절나물 소고기 육개장 4그릇 기준] [기본재료] 소고기 양지살 200g 물 600ml 나...


#간단레시피 #파코씨 #추석음식 #집요리 #자취요리 #육개장 #요리남 #소고기육개장 #소고기요리 #소고기 #설음식 #명절음식 #명절 #레시피 #나물요리 #나물 #간편요리 #간단요리 #푸드인플루언서

원문링크 : [파코씨 레시피] 명절나물 소고기 육개장 - 비빔밥과 같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