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방법원] 수원 40대 직장인 생활비가 부족하여 신용카드를 쓰고 대출금을 갚지 못해 개인회생을 신청합니다.


[수원지방법원] 수원 40대 직장인 생활비가 부족하여 신용카드를 쓰고 대출금을 갚지 못해 개인회생을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명재 대표변호사 최한겨레 변호사입니다. 오늘은 법무법인 명재 홈페이지에 접수된 개인회생 신청 후 개시결정까지의 내용 일부를 사례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채무증대경위서 신청인은 11년전부터 대부업체에 소액대출을 받으면서 사업을 시작합니다. 차량이 필요하여 할부로 구입해서 사업에 이용합니다. 벌이가 좋지 않아 1년만에 폐업하고 일용직으로 일하면서 지냈습니다. 일을 하긴 했지만 일정한 수입이 있는 것이 아니고 어느순간부터 건강도 악화되어 일을 할 수 없는 날이 늘어나 수입이 줄어듭니다. 그러다보니 대출과 자동차 할부 상환을 하지 못하는 달이 늘어갑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면서 생활비가 그 전보다 너무 많이 필요했고, 월급으로는 생활이 부족했습니다. 갚아야 할 대출과 생활비가 월급을 넘다보니 카드를 사용하게 되었고 카드를 돌려막기하면서 하루하루 버텼습니다. 다니던 직장 사정상 몇 달을 일을 쉬게 되었지만 다시 재입사하여 돈을 벌 수 있었고 쉬는 동안 너무나 많이 ...


#최한겨레

원문링크 : [수원지방법원] 수원 40대 직장인 생활비가 부족하여 신용카드를 쓰고 대출금을 갚지 못해 개인회생을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