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파티클(Particle), 사운드(Sound) 재생


언리얼(Unreal) - 파티클(Particle), 사운드(Sound) 재생

파티클과 사운드를 재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쉬운 방법은 노티파이를 이용하는 것이다. C++로 하는 방법 중에는 원하는 위치에 재생하는 방법과 원하는 컴포넌트에서 재생하는 방법이 있다. 차이점은 위치에 재생을 하면 해다 위치에 고정이 되지만 컴포넌트에서 재생을 하면 컴포넌트가 이동함에 따라 같이 이동되는 점이다. 테스트는 1인칭 템플릿에서 진행하였다. 프로젝트명 + Projectile 클래스만 수정하면 된다. UPROPERTY() UParticleSystem* ExplosionParticle; UPROPERTY() USoundBase* ExplosionSound; 헤더 파일에 파티클과 사운드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한다.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include "Particles/ParticleSystem.h" #include "Sound/SoundBase.h" cpp파일에 위의 헤더를 추가한다. static ConstructorHel...


#Audio #Particle #Sound #Unreal #사운드 #언리얼 #오디오 #파티클

원문링크 : 언리얼(Unreal) - 파티클(Particle), 사운드(Sound) 재생